신문 · 인터뷰 기사

김포신문 / 시낭송아카데미 “올 겨울 김포 산타로 따뜻한 김포 만들래요”

전문MC 이재영 2022. 12. 14. 11:01

  • 기자명 김주현 기자 
  •  입력 2022.12.13 19:13
  •  수정 2022.12.13 19:58

 

사랑의 장기기증, 손소독제 기부 이은 아름다운 동행

설립 10년차, 선한영향력으로 김포 아름다운 단체 주목

이재영 원장 “우리 사회 보탬되는 단체로 성장하고파”

 

 

아름다운 봉사로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시향시낭송아카데미가 올겨울 김 산타행보에 동참하고 나섰다.

사랑의 장기기증서약서 69명 전달 및 손소독제 기부 등 다양한 선행으로 지역발전의 뜻을 이어가고 있는 시향시낭송아카데미는 올 겨울 아이들의 산타로 따뜻한 지역 나눔에 의미를 더했다.

시낭송아카데미 신금숙 대표는 “어려운 시기, 우리 시낭송아카데미의 선한 마음들이 모여 작은 기부를 하게 됐다. 저희 작은 손길이 얼어있는 마음을 녹여주는 촉매제가 되길 희망하며 저희 회원들의 마음을 전달한다”고 전했고, 김덕자 회장은 “시낭송아카데미 송년회를 맞이해 저희 단체가 산타원정대 38호 산타가 됐다. 여전히 우리 사회가 따스하다는 것을 많은 이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사랑하는 회원들의 마음이 나눔에도 하나가 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재영 대표강사는 “2020년 코로나 시국에 사랑의 장기기증 등록, 코로나19 손소독제 기부에 이어 소외된 아이들을 보듬는 아이사랑센터의 산타원정대까지 나눔의 제안에 기꺼이 동참해주시는 시향 시낭송아카데미 가족들에게 깊이 감사한다. 아카데미가 설립된지 올해 10년이 된 만큼, 더욱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모범적 단체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 내 접하기 쉽지 않은 장르의 전문가를 육성해가며, 아름다운 지역사랑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시향시낭송아카데미는 2013년에 설립된 단체로, 2022년 제10기가 활동했고 내년 제11기 회원 모집 예정이다. 시낭송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시낭송을 통해 발성 및 발표력, 무대공포증 극복 등 시민의 참여가 나날이 늘고 있는 이 단체를 통해 많은 김포시민들이 전문낭송가로 거듭나고 있다. 시낭송아카데미는 김포시 성인남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연중 수업료는 무료이며 연회비는 7만원이다.

 

 김주현 기자 gimpo1234@naver.com